로그인
닫기

아이디 비번 종합정보시스템 또는 학교 홈페이지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학번 이름

확인

로고

AI 역량검사의 모든 것

직무적성검사 후기

대기업 직무적성검사를 통하여 실제 대기업 직무적성검사에 임할때의 대처방법 및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기타] 시간안배를 잘 할 것을 권합니다
  • dan*****
  • 2022.02.22
AI 역량검사의 모든 것

서울교통공사 NCS는 시간 안배를 잘 해야 합니다. 저는 10월 9일에 생애 처음으로 NCS라는 시험을 치렀습니다. 시험 2주 전에 모 학원에서 NCS 특강 수업을 겉핥기 식으로 들었습니다. 당시 서울교통공사는 문제 유형이 쉽지만 시간이 부족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문제 유형이 쉽다는 말에 안일하게 대비를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문제 유형 자체는 평이할 지 몰라도 시간이 정말 부족합니다. 한 문항 당 1분을 넘겨서는 안 되며 어려운 문제들도 섞여 있기 때문에 거기서 시간을 잡아먹는다면 뒷부분에 평이한 문제까지 놓쳐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시간 안배를 잘 해두기를 권해드립니다. 시간 안배를 하는 팁을 드리자면 문제를 앞부분에서 뒷부분으로 순서대로 풀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1번부터 순서대로 풀게 되면 중간에 어려운 문제에서 막히기 시작하면서 연쇄적으로 놓치게 되기 때문입니다. 시험지를 받자마자 빠르게 앞부터 뒤까지 살핀 다음(10초 이내) 앞 두 페이지와 끝에서 두 페이지를 먼저 풀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후 앞에서 세 번째부터 다섯 번째까지, 뒤에서 세 번째부터 다섯 번째까지 페이지를 풀 것을 권해드리며 그 후에 중간 부분은 순서대로 풀되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무조건 건너 뛰고 다음 문제부터 풀어야 합니다. 그 후에 시간이 남으면 건너뛰었던 문제들을 풀기 시작합니다. 참고로 삼성 GSAT 시험은 오답에 대한 감점이 있는 반면, 서울교통공사 NCS는 오답에 대한 감점이 없기 때문에 모르는 문제나 시간이 없어서 못 푼 문제는 찍어도 아무런 불이익이 없습니다.
저는 공기업에 대한 준비는 서울교통공사를 먼저 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시행착오가 많았고 카더라 통신에 많이 휩쓸렸던 것 같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서류 작성 항목이 굉장히 많지만 서류를 적/부로 판단을 하기 때문에 당락을 가를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자소서 기반으로 면접 질문이 날카롭게 나오기 때문에 면접까지 고려를 하고 서류를 작성할 것을 권해드리며 NCS 시험 준비를 1년 이상 철저히 하실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