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는 매년 상반기(3~5월)와 하반기(9~11월)에 그룹단위의 공채를 통해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채용의 기본 일정 및
모집 공고는 그룹 공동으로 진행하며, 이후 면접 전형과 합격자 선발은 관계사별로 진행합니다. L-TAB이라고 불리는 롯데 인적성검사는 직무적합진단 검사와 조직적합진단 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휴식시간 및 운영시간을 포함하여 총 3시간 30분가량 실시 되었으나 코로나 사태 이후 2021년부터 비대면으로 실시되며 내용에서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서류 발표 이후 3일간 인성검사를 자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으며 적성검사는 3일 후 동시에 실시 되며, 2021년 리뉴얼된 L-TAB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반기 1회 응시 결과를 해당 반기 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반기 획득한 점수는 상반기 다른 계열사의 채용절차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감독관이 지켜보고 있으며, 총 2시간 정도 진행이 됩니다.
유형은 매년 조금씩 바뀌고 있으므로 지원자들은 반드시 채용시기에 따른 공고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징
1언어적 사고 지문을 읽고 관련된 문제를 푸는 독해유형이 출제
2수리적 사고 식을 세워 푸는 응용계산문제와 데이터와 도표 등의 통계자료를 참고하여 원하는 값을 찾아내는 계산하는 유형이 출제
3문제해결 상품 매뉴얼과 관련된 문제, 직장 내의 업무 상황(아웃룻 사용)을 예로 주고 관련된 행동방식에 대한 문제 유형이 출제
* 본 eBOOK에 해당하는 강의는 "직무적성검사 eBOOK 해설 특강"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eBOOK의 경우 문제은행의 문항 분량에 따라 모의테스트 문제와 동일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최신의 정보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나 수험서의 특성상 그 유형의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