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T라고도 불리는 금호의 직무적성검사는 금호 전 계열사에서 채용 시 실시하고 있는 검사입니다. 지원 업종이나 계열과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유형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각 유형별로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기 보다는 문항 수에 비해서 시간이 매우 부족한 시험입니다. 면접에 앞서 인적성검사를 실시하여 면접인원을 선발하는 만큼, 각 유형의 주요 문제를 풀어보면서 시간관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는 모르는 문제에 대해서 임의로 찍지 않도록 안내 했으며, 가능한 아는 문제를 골라서 정확하게 많이 풀도록 가이드를 하였습니다. 따라서 미리 각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여 이를 미리 보완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징
1 모르는 문제에 대해서 임의로 찍지 않도록 안내함. 한자의 경우는 오답에 대한 감점이 없음
2 상식까지 실시한 다음 바로 이어서 상황판단력과 인성검사를 실시함.
3 한자시험의 경우, 오답에 대한 감점이 없으니 모든 문제를 다 풀고 나오라고 안내를 하는 만큼, 한자와 인성검사의 경우 모든 문제에 대해서 답을 기입하도록 해야 함.
* 본 eBOOK에 해당하는 강의는 "직무적성검사 eBOOK 해설 특강"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eBOOK의 경우 문제은행의 문항 분량에 따라 모의테스트 문제와 동일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최신의 정보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나 수험서의 특성상 그 유형의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