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는 2015년부터 NCS를 도입하여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NCS의 도입으로 인한 큰 변화는 사고력을 요하는 유형이 등장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거듭된 변화를 통해 한국철도공사의 필기전형은 대부분이 업무와 관련된 문제로 바뀌는 추세입니다. 다만, 변화의 과도기 속에서 시기마다 출제되는 내용이 조금씩 다른 것이 특징이며, 시기에 따른 유동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를 고려한 학습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는 2017년 상반기부터 채용직렬 및 직급이 (기존) 직렬별 6급에서 (변경) 통합직 6급으로 변화한 기조를 따르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통합직은 직렬 및 직무구분 없이 운영되며, 공사의 인력운영 및 본인의 전공 자격, 채용성적 등을 고려하여 정규직 합격자에 대한 직무가 부여됩니다.
동영상 강의
인적성검사 모의테스트
실전취업컨텐츠*
이 기업의 지원자격은 2019년 05월 21일 (신입) 채용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학점(4.5기준) |
토익 |
오픽
|
토스
|
참고사항 |
지원자격 |
제한없음 |
보유자 |
보유자 |
보유자 |
없음
|
합격자 스펙통계
출신학교 |
01 고려대학교 |
9.1% |
02 인천대학교 |
9.1% |
03 성결대학교 |
4.5% |
04 한국외국어대학교 |
4.5% |
05 동국대학교 |
4.5% |
06 경희대학교 |
4.5% |
07 명지대학교(인문캠퍼스) |
4.5% |
08 아주대학교 |
4.5% |
09 울산과학기술원 |
4.5% |
10 동명대학교 |
4.5% |
|
출신학과 |
01 경영경제학과 |
22.7% |
02 전기공학과 |
13.6% |
03 기계공학과 |
9.1% |
04 정보통신공학과 |
9.1% |
05 사회학과 |
4.5% |
06 지리학과 |
4.5% |
07 산업공학과 |
4.5% |
08 컴퓨터공학과  |
4.5% |
09 - |
- |
10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