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솔루션 1:1 문의하기

이름

소속

이메일

@

연락처

문의내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① 수집 이용목적 : 서비스 문의사항 안내를 위함
② 수집 항목 : 이름, 연락처, e-mail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신청 후 1년까지
④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응대지원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2건

  • 롯데카드

    롯데카드 - 영업관리 면접후기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구조화면접은 2명, pt면접은 2명, 임원면접은 2명이었습니다. 총 지원자는 36명이었습니다.
    구조화와 pt면접은 1명씩 입장하고 임원은 2명 입장합니다.

    Q2.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영업관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고있나요?
    마케팅과 영업을 연결하는 매개체입니다. 적극적인 행동력과 소통능력이 요구되며, 영업을 직접적으로 돕고 간접적으로 지원합니다.
    pt의 내용의 실현성이 있다고 보는지?
    제가 구체적인 실현방안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않았습니다. 더 공부를 많이 하고 만약 입사를 하게 된다면 입사 후 시정해보겠습니다.

    Q3.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답변했더니 솔직하다고 좋아하셨습니다. 질문을 짜르고 답변하여 당황했습니다.

    Q4. 다른 지원자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본인이 은행에 더 맞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사실 금융권 전반에 관심이 있는데,최근 지급결제 중심 핀테크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책임감과 성실함을 나타내는 사례?
    단과대학교 학생대표였을 때의 이야기를 했습니다.
    오늘 왜 치마를 입었는지, 다들 똑같은 옷을 입는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규정이었던지라 다들 아무 말도 못했습니다.

    Q5. 타 지원자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아쉬워하는 눈빛이었습니다. 자소서는 면접장에서 처음 읽어보시는 듯했습니다. 특정 용어에 대해 궁금해하시니 많이 준비해가시기바랍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임원면접에서는 직무와 회사의 내용에 대해서 묻는데 특히 생소한 카드사 영업관리에 대해 제대로 알아가지 못했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같은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서 이를 주의하고 평소 다양한 단어를 접하고 사용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pt 면접에서는 사실 주제 파악을 잘못하여 다른 주제로 pt를 했으나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진행했더니 솔직하다고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pt에 답은 없고 태도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준비한대로 잘 하시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긴장을 많이 해서 헉헉대고 다소 빠르게 말했는데 이점은 특별히 지적받지 않았으나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pt 디자인은 채점요소는 아니었으나 잘했다고 좋아하셨습니다. 한편 구조화면접에서는 한 부분에 과장되게 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면접관님의 질문을 끊지 않고 천천히 끝까지 듣고 답변해야 합니다. 분위기는 모든 면접에서 압박은 없었고 다들 웃으면서 즐겁게 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솔직함.

  • 롯데카드

    롯데카드 - 재무 면접후기
  • Q1. 면접 전 준비사항
    1.직무에 대한 이해 롯데카드에 대한 지식 보다 왜 해당 직무를 썼는지 구조화, 임원면접에서 두번이나 받았습니다. 특히 자신의 전공과 상관이 없는 직무를 썼다든지, 아니면 자소서의 내용에 나타난 성격과 직무가 안 맞아 보일 때 꼬리 질문을 하시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럴 경우에 많이들 당황하시더라구요... 2. 자신의 경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특히 구조화 면접에서 가장 준비해야 할 사항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팀플에 대한 경험을 말씀드렸는데, 어떤 발표를 했는지 짧게 간추려서 말해보라고 하셨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사황에서 제가 어떤 태도를 취했는지 아주 자세하게 물어보셔서 거짓말을 했다가는 들통나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Q2. 내가 준비(예상)한 면접 질문&답변
    왜 재무 공부를 좋아했는데 은행에 지원하지 않았나?
    재무학에 관심이 많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금융을 통해 보다 혁신적이고 소비자 가까이에 있는 금융업종에 종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은행 같은 경우에는 안정적인 것이 장점이기도 하지만 제 성격상 그에 매력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보다도 빠느게 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그때 그때 발맞추며 혁신적인 금융을 펼치는 카드사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거기에 더해 리스크 관리자가 꿈인 저에게는 여신업을 담당하는 카드사가 제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 되었기에 확신을 가졌습니다.


    Q3. 실제로 나온/ 나를 당황하게 한 질문&답변
    당신은 도덕적인 사람입니까?
    당연히 예 라고 대답했습니다. 근데 구체적인 예를 들어 어떻게 도덕적인가를 물어보시길래 상당히 당황했습니다. 딱히 생각해본적없던 사항이라서 말을 조금 버벅 댔습니다...결국 저는 새치기는 절대하지 않고 지하철에서도 끝까지 줄을 잘 섭니다 라는 초딩스러운 대답을 했급니다...하지만 그에서 멈추지 않고 할아버지가 새치기 하면 거기에다 무엇이라고 말하겠냐라는 질문이 또 들어왔습니다. 제가 어르신 같은 경우에는 몸이 불편하신 경우가 있고 우리에겐 젊은 다리가 있기에 그에 대해서는 우리가 양보해야한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또 할나버지가 아닌 사십대 승객이 새치기를 하면 어찌할거냐 질문하셨습니다...그에 대해서도 결국 초딩스러운 답변으로 마무리했습니다...올 하반기 중 가장 당황스러운 질문이었습니다.


    Q4.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
    1. 다대다 면접에서 전체에게 공통 질문을 했을 때 눈치 보느라 먼저 대답할 기회를 놓쳤습니다. 무조건 자신이 먼저 대답하는 건 안 좋지만 그래도 먼저 말문을 여는 것 또한 많은 가산이 되는 것 같습니다. 대신 정확한 답변을 하고 동문서답을 하면 절대 안됩니다. 저는 눈치를 보느라 대답을 안하고 있었는데 면접자 전부가 그러고 있어서 면저봔 표정이 상당히 안좋았습니다.
    2. 너무 일분 자기소개가 딱딱했던거 같습니다. 좀더 인성적인 측면을 강조 했더라면 좋았을 걸 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격증과 수강과목 아르바이트 경험에 대해서만 말했는데 너무 나잘났다~식의 자기소개였던 것 같아 조금 아쉬웠습니다. 두 측면을 섞어서 부드럽게 소개한다면 훨씬 좋은 저무 받으 실 것 같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