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PT면접이 먼저 진행되었고, 바로 그 자리에서 역량면접이 진행됩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PT면접이 먼저 진행되었고, 바로 그 자리에서 직무역량면접이 진행됩니다.
PT는 그 자리에 앉아서 하라고 하십니다. 종이는 들고가도 됩니다. 다 끝나고 그에대한 질문을 하시고 직무면접이 이어집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지금 현재 인턴생활하는 직장에서의 문제점은 뭐라고 생각하나? 고객과의 마찰이 많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고객 관리에 더 신경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인턴 직장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이 있나? 사수 분께 제 의견을 말씀드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들어주시기는 엄청 열심히 들어주십니다.
세 분이서 돌아가며 질문을 합니다. 가운데 면접관이 거의 주도적으로 진행합니다.
긴장을 많이 풀어주셔서 좋았으나, 면접 질문이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논리적인 걸 보는 것 같았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논리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원자의 논리를 따질 수 있는 질문, 수학적 활용 역량을 굉장히 강조하셨고, 그걸 파고드셨습니다. 마지막 한마디에선 너무 나의 강점과 노력만을 언급했던 것이 아쉬웠습니다. 좀 더 그 직무에 대한 내 생각과 미래의 전망에 대해 언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의 감동을 주는 것도 한 방법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면접은 다른 회사와 달리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내 모든 것을 다 보여주겠다는 생각으로 해야할 듯 합니다. PT면접은 앉아서 하게 해주는데 일어서서 당당하게 할 걸 하고 후회를 했습니다. 앉아서 하다보니 그냥 종이를 계쏙 보게 되더라고요. PT주제는 서류 결과 발표 당일 저녁에 알려줍니다.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준비하시는게 방법일 듯 합니다. 발표 후 거의 하루 있다가 오전부터 면접이라 준비 시간이 굉장히 없습니다. 이 점 고려하셔서 집중과 선택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사 위치와 건물에서 바라본 경치는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