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다대다로 줌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이었으며 질문에 답하는 평범한 방식이었습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zoom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으로 면접관 돌아가며 1명씩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형식이었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회사 선택 시 우선 사항에 워라밸을 썼는데 워라밸을 지키기 힘든 직무인데 문제 없나요? 제가 생각하는 워라밸은 퇴근 이후 부당한 업무 지시 또는 그 후에도 지속적으로 메신저 등을 통해 이어지는 업무 연장을 의미하기 때문에 만약 필요에 의해서 근무가 연장되고 야근이 발생하는 것은 큰 문제 사항이 아니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직무가 필요에 따라 언제든 연장 근무를 필요로 함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에 대해 말해주세요 뷔페 아르바이트를 했던 경험이 있으며 당시 중앙에서 음식 재고를 체크하고 고객 불만 사항을 관리하며 필요에 따라 홀서빙을 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1년 동안 근무하며 다양한 고객 요구와 불만을 접수하고 해결해봤기 때문에 홀 매니저로 근무에 임할 시에도 이러한 고객 대응 능력이 가장 저의 큰 장점으로 발휘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우선 워라밸에 대한 답변 시 반응이 가장 긍정적이었습니다. 감탄사를 들을 수도 있었으며 다소 딱딱한 분위기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답변에 대해서는 적당히 끄덕이거나 긍정의 꼬리 질문을 받으며 저의 답변에 대한 긍정 신호를 여러 차례 볼 수 있었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아쉬웠던 점은 첫째, 화상 면접이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대면 면접보다 면접관 분위기를 캐치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고 면접 경험을 쌓고자 하는 마음도 있었기에 그런 부분에서 다소 아쉬웠습니다. 둘째, 경쟁자들의 수준이 예상보다 매우 낮았습니다. 저 또한 좋은 스펙의 지원자는 아니었고 그것을 알고 있기에 면접에 앞서 많은 준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경쟁자들은 면접에 대한 준비가 제로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제대로 된 준비를 해온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기본적인 답변도 못하는 경쟁자를 보며 이 기업이 과연 다들 원하는 기업인가? 나는 왜 이것을 열심히 준비했는가? 등의 느껴지는 괴리감과 허탈감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이랜드 이츠 매니저 직무 지원자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팁이 있다면 사실 해당 기업의 매니저 직은 접근이 그리 어려운 포지션이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적절히 유사 경험만 정리하고 임한다면 면접 난이도 자체는 쉽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답변할 수 있으며 합격에 이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