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솔루션 1:1 문의하기

이름

소속

이메일

@

연락처

문의내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① 수집 이용목적 : 서비스 문의사항 안내를 위함
② 수집 항목 : 이름, 연락처, e-mail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신청 후 1년까지
④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응대지원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1건

  • 신도리코

    아쉬운 점 - 질문 개수가 2개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임팩트있는 대답을 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부서장면접관은 2명 지원자는 6명씩 입장 임원면접관은 6명 지원자는 4명씩 입장 총 지원자 약 50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부서장면접 - 직무역량에 대해 임원면접 - 인성에 대해 논술 평가 - 3개의 질문에 대한 논술(도전적인 경험 서술, 어려운 일 극복 과정 서술, 개인과 조직 관계 서술)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부서장면접 - 직무역량 질문 1개와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1개 임원면접 - 인성면접 질문 2개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지원동기 또는 포부 중 1개를 말하시오
    지원동기 설명했습니다. 최근 프린터 시장의 역성장으로 출하량이 감소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도리코는 해당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신도리코에서 점유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대외활동에서 담당 부장님과 팀원의 의견을 조율한 적이 있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타인을 설득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영업은 무엇이며 어떻게 영업을 해나갈 건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고객의 사후관리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영업이라 생각합니다. 자영업을 하시면서 고객의 사후관리에도 철저히 관리하시는 부모님을 보면서 영업 직무를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영업에 임하겠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부서장 면접 - 대체적으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나의 답변에 대한 피드백은 없었다. 임원 면접 - 딱딱한 분위기지만, 압박은 전혀 없었다. 답변에 대한 피드백은 없다. 인상을 중요시여기는 것 같았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아쉬운 점 - 질문 개수가 2개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임팩트있는 대답을 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피드백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내가 대답을 잘한건지 못한건지 알 수가 없었다. 노하우 - 면접장에 들어가서 인사를 크게 하기 임원 면접이 중요하기 때문에 임원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한 노력을 하기. 예를 들어, 잘 웃는 인상을 연습한다거나 임원들과 눈을 자주 마주친다거나... 임원 면접장에 들어가게 되면 워낙 포스가 있는 분들이기 때문에 잘 웃어지지 않는다. 남자는 무조건 이마를 까는 헤어스타일로 면접 보기. 면접 답변할 때, 너무 자신의 자랑을 늘어놓지 않기. 한 예로, 같이 면접을 본 지원자가 경력자였다. 자신이 전 직장에서 영업에 대해 자랑하듯이 나열을 하였고, 답변 시간 또한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길게 답변을 하였다. 부서장이 이를 듣고, 지적을 하는 듯한 얘기를 하였기 때문에 자기자랑은 되도록 절제할 것.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