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솔루션 1:1 문의하기

이름

소속

이메일

@

연락처

문의내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① 수집 이용목적 : 서비스 문의사항 안내를 위함
② 수집 항목 : 이름, 연락처, e-mail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신청 후 1년까지
④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응대지원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3건

  • 세방전지

    2분 자기소개를 시키십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5명 지원자 4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인성면접 자기소개서 내용이나 회사에 얼마나 관심있는지 질문하였습니다. 납축전지에 대해 질문하였습니다.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다대다 면접으로 인사 후 자리에 착석한 뒤 가운데 면접관의 인사말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각자 2분자기소개를 한뒤 공통된 질문으로 한명씩 답변을 들었고 어떤 질문은 (전공관련) 아는 사람 먼저 손들고 답변하라고 하였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이차전지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리튬 이온 배터리에는 리튬폴리머, 리튬황, 리튬공기, 전고체전지가 있고 나트룸 이온 배터리, 마그네슘 이온 배터리도 있습니다. 또한 니켈수소전지, 니켈카드뮴전지, 납축전지가 있습니다.
    대학원에서 연구하면서 실제로 해본 분석기기가 어떤 것이 있나요?
    XRD, SEM, FTIR, TG, DTA, UV, 입도분석기, 임피던스분석기, 셀충방전기를 다뤄봤고 ICP, 라만은 분석의뢰를 위해 샘플 준비를 해봤습니다.
    납축전지에 대해 아는 것을 말해보세요.
    납을 (-)극, 이산화납을 (+)극으로 하고, 비중이 1.25 정도인 황산을 전해질로 사용하여 만든 전지이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밝은 분위기고 최대한 긴장을 풀어주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틀린 답변이라도 고개를 끄덕이며 용기를 북돋아 주셨습니다. 질문을 하신 면접관이 아닌 다른 면접관들은 서류를 보거나 다른 지원자들을 보셨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공지된 면접시간까지 인덕원 역에 있는 세방전지 R&D 센터로 가면 로비 바로 옆에 대기할 소파들이 있습니다. 10명 정도 앉을 수 있는 소파가 있고 테이블에는 다과와 음료수들이 있습니다. 대기장소 바로 옆에 있는 접견실에서 면접이 진행됩니다. 예정시간 15분 후에 접견실앞에 있는 의자에 가서 같은조끼리 앉았고, 5분 뒤에 앞조가 나오고 그 뒤 5분정도 지난뒤에 입실하였습니다. 인사를 하고 앉으면 가운데 계시는 면접관께서 오시느라 수고했고 다 뽑고 싶지만 그러지 못해 미안하다고 이해해달라고 하시면서 긴장을 풀어주십니다. 그리고 2분 자기소개를 시키십니다. 다른 면접관들은 자기소개시간에 자기소개서를 보시면서 체크를 하시던데 가운데 계시는 분은 답변하는 지원자를 주목하시더군요. 그 후 나머지 4 면접관께서 하나씩 질문하시는데 어떤 분은 ~~~에 대해 말씀하실 분은 손들고 먼저 말씀해주세요. 라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그때 먼저 손을 들고 답변하는게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납축전지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고 연구해본 경험을 납축전지 연구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 궁금해는 질문들이었습니다. 면접을 가기전에 연구개발 지원자라면 그 회사의 주요제품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쫌 더 생각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세방전지

    처음 면접 경험이라 많이 떨렸습니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5분 / 지원자 4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인성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인성면접 - 자기소개, 지원동기, 포부, 상황 대처,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회사 업무와 가족/지인과의 약속, 무엇을 중시할 것인가?
    상황에 따라서 우선순위가 바뀔 것이다. 지인과의 급한일이라면 상사분께 충분한 설명을 드린 후 양해를 구하겠다. 하지만 그리 중요한 일이 아니라면, 기업의 전반적인 계획을 위해서 업무를 중시할 것이다.
    공대를 나와서 영업직에 지원한 이유는?
    기업의 이익창출에 가장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일인만큼 가장 중요한 직무라고 생각하였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질문은 무난하였으나 긴장이 되어 답변을 두서 없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면접관님들께서는 끝까지 들어주셨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올해 처음 면접 경험이라 많이 떨렸습니다. 목표했던 직무도 아니라 면접을 보러 가야하나 고민도 했지만, 면접 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면접의 기회가 있다면, 원하는 직무/기업이 아니라도 무조건 참석하기를 바랍니다. 처음에는 '무난하게만 보고 나와야지' 이런 생각이 들다가도, 막상 면접 현장에 들어가면 그렇게 떨리고 긴장될 수가 없습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처음 계획보다 많은 준비를 할 것이고, 이는 자신이 목표로 하는 기업/직무 면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면접을 많이 보지는 못했으나 팁이 있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면접과 관련된 예상 질문 정보를 충분히 모으는 것입니다. 취업 싸이트, 취업 까페, 구글링 등을 통해서 자신이 지원한 기업/직무에서 출제된 기출 질문들을 모으고,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보는 것입니다. 어떠한 면접 질문이 나올지 유형 파악도 할 수 있고, 여러 방면에서 자신의 인성과 관련된 답변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둘째, 면접 스터디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스터디와 실재 면접은 다르지만, 반드시 효과는 있습니다.

  • 세방전지

    세방전지 - 생산관리 면접후기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4명, 지원자 4명

    Q2.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편입을 하게된 이유는?
    전적대에서 건설환경공학을 전공했었는데, 전공이 적성에 맞지 않아 경영학을 부전공으로 수업을 같이 들으면서 공학과 경영을 같이 배울 수 있는 산업공학으로 편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라인밸런싱을 하기 위한 방법은?
    병목구간이 전 공정의 시간을 지배하기 떄문에, 병목구간에 사람을 보충하여 시간을 줄이는 방법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Q3.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분위기 자체는 밝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시간도 넉넉히 줘서 긴장도 풀고 대답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Q4. 다른 지원자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이전에 다닌 회사에서 그만둔 이유는?
    급여를 제 때 지급해 주지 않아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산업공학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산업공학 특성상 모든 과목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떄문에, 같은 목표를 가진 팀원들과 함께 성과를 내는 것에 보람을 느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여자가 생산관리를 하기는 힘들 수 있는데 괜찮은지?
    이전 회사에서도 공장에서 3개월동안 일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잘 할 수 있습니다.

    Q5. 타 지원자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잘 대답을 하지 못해도 침착하게 하라며 독려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대답 못한 거에 대해 옆사람에게 기회를 주었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면접 준비가 미숙하다 보니 많이 떨려서 대답을 잘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면접에 떨어지면 그 이유를 알지 못해서 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다보니 큰 실망감에 빠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면접을 보다보면 비슷한 내용으로 물어보기 때문에, 면접 스터디를 통해서 예상 질문에 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면접 때 가장 중요한건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을 먼저 두괄식으로 답변하는 것입니다. 면접관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호기심을 갖도록 질문을 유도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질문은 한 분 한 분이 하시지만, 평가는 모든 분들이 하시기 때문에 답변할 때 모든 면접관들과 아이컨텍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다른 지원자들이 대답할 때, 그 지원자가 하는 말을 공갑하고 이해하고 있다는 표현을 드러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다 보면 그 지원자가 놓친 부분을 보충하여 설명할 기회가 올 수도 있고, 질문의 흐름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다음 질문에 답변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