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솔루션 1:1 문의하기

이름

소속

이메일

@

연락처

문의내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① 수집 이용목적 : 서비스 문의사항 안내를 위함
② 수집 항목 : 이름, 연락처, e-mail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신청 후 1년까지
④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응대지원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3건

  • 코레일

    코레일 면접 후기
  • 면접질문 

    1.상황면접에서 기술을 신뢰하지 못해 사용하지 않는 구성원들을 어떻게 설득할 것인지, 그리고 그 기술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 답변 후 꼬리질문이 여러 개 들어왔지만 다행히 답변 가능한 질문들이였습니다.
    2.인성면접은 타 공기업들에서도 충분히 나올만한 기본적인 질문들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ex) 양심을 지킨 경험이 있는지, 회사 입사를 위해 자기개발 한 것이 있는지 등 해서 3-4개 정도 했습니다. 

     

    면접답변 혹은 면접느낌
    정말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고 제 대답에 긍정적인 피드백을 꾸쭌히 주셨기에 긴장하지 않고 면접을 끝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면접시간 10분으로 짧은 편이라 답변을 간결하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코레일

    2020 하반기 코레일 직무면접후기
  •  

    우선 철도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었으며 복장은 풀정장, 면접경쟁률은 2:1이었습니다. 다행히 면접접수 100%로 면접전형이 진행되었습니다. 진행순서는 인성검사-면접이거나 그 반대였습니다.

     

    인성검사의 경우 특이한 점도 없었고 딱히 이걸로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들었습니다.

    면접시간은 10분정도이며 면접관 4명과 지원자 1명으로 이뤄진 다대일 면접이었습니다. 유형은 상황면접과 인성 면접이었습니다. 면접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안전이라는 것을 알고 면접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외부면접관은 없고 면접관은 현업 종사자분들로 이루어졌다.

     

    면접 전에 상황면접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는 시간이 7분 주어집니다. 가이드라인은 1분 상황면접 발표, 4분 질의사항으로 되어있다. 1분 안에 답변과 문제 해결을 하고 더불어 사례까지 덧붙여ㅓ 설명해야하니 불가능하다고 느껴졌다. 실제로 저는 2분 정도 발표한 것 같습니다. 조건을 한정해서 논리적으로 답변을 만들면 모법답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받은 상황면접 질문은 나는 신입사원이며, 현재 차량이 긴급 고장되어 대체 차량 정비 후 출고해야하는 상황. 정비는 8시간 소요될 예정. 팀장은 오전 내 정비 완료 후 발차를 요구함. 타 팀원들은 각자 업무로 바쁜 상황. 오전 내 발차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이었습니다.

    또 다른 분은 당신은 차량정비 엔지니어이다. 전동차에 갑작스런 문제가 발생했고 이는 혼자서 처리하기 곤란하다. 동료들은 현재 각자 업무를 수행중이다. 차량 출고시간까지 약 6시간이 남아있다. 이 때 당신의 대처는?’와 같은 상황면접을 받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인성면접은 정시성/안전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비윤리적 경험이 있는지 (꼬리질문) 윤리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살면서 가장 크게 성취해 본 경험/ 조직 생활을 할 때 팀원들과 친하게 지내는 방법 이정도 받은 거 같습니다.

     

     

     

     


     

  • 코레일

    인성면접 및 상황면접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4명 지원자 1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인성면접 및 상황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상황면접 인성면접 인성검사 순으로 면접이 진행되며 상황면접에서는 실제 역에서 벌어질수 있는 일에 대한 상황 을 보았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슬랙이란 무엇인가?
    궤간의 확대량을 뜻하며 곡선반경에 따라 넓히는것
    ATO가 있는곳
    용인경전철 및 서울 지하철 2호선에 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너무 단답식으로 말했던것 같습니다. 면접관님들이 관심을 같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면접할때는 좀 성의있게 대답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사실 코레일에 지원했던것은 가고 싶은 기업의 문제 형태가 유사했기 때문에 코레일을 시험을 봤었습니다. 출제기관도 일치했고 하지만 면접에서는 지원동기를 말했을때 확연히 차이 나게 됩니다. 따라서 설사 묻지마 지원을 하셨더라도 면접만큼은 진지한 태도로 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조직생활에 있어 갈등이었던 상황을 다른 기업보다 많이 물어봤던것 같습니다. 코레일이 워낙 큰 조직이다 보니 이런부분에 특히 치중하는것 같습니다. 철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다면 철도산업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거나 철도 협회 사이트들에서 철저하게 직무를 분석해놓은 곳이 있으니 면접보시기전에 숙지하시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면접은 솔직히 아주 어렵거나 지엽적인 부분에서 내지 않는것 같습니다. 따라서 기본에 충실하되 철도에 대한 지식들을 면접까지 시간이 많으니 꾸준하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지식을 쌓도록 합시다. 2:1인만큼 떨어지면 많이 억울하니 한방에 최선을 다해 붙으세요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