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솔루션 1:1 문의하기

이름

소속

이메일

@

연락처

문의내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① 수집 이용목적 : 서비스 문의사항 안내를 위함
② 수집 항목 : 이름, 연락처, e-mail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신청 후 1년까지
④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응대지원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4건

  • LG CNS

    2021 LG CNS 1차 2차 면접후기
  •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CNS는 서류합격 후 코딩테스트와 인적성시험을 본 이후에 면접을 봅니다

    코딩테스트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면 4문제 중 3문제가 백트레킹 문제였습니다.

     

    1차 면접은 화상으로 면접관 2분과 인사담당자 1분 지원자 2명인데 저는 1분이 안오셔서 혼자 봤습니다

    면접 끝나고 후기를 찾아보니 시간은 15~25? 다들 다른 거 같습니다.

     

    1차 면접 질문은

    자기소개

    지원동기

    회사에 들어와서 기여하고싶은 점

    자기소개서에 적은 프로젝트에 관한 질문들

    (기술 설명, 구성원, 서포터vs리더, 팀활동시 성향(예를들어주셨습니다), 갈등이나 마찰경험 등)

    입사 후 10년 후 나의 모습

    마지막으로 할 말이나 궁금한 점

    이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다행히 정말 운이 좋게 2차면접을 볼 수 있었는데 1차 면접 때랑 다르게 자소서를 엄청 깊게 보신 느낌이었습니다

    자소서에 있는 말말고 다른 대답을 원하시는 거 같아서 의도치않은 압박면접이었습니다…. 

    기술부분보다 인성면접?느낌이었습니다. 제가 누군지, 기업에 어울릴만한지 라는 사람에 집중해서 질문이 나왔던 거 같습니다.

     


     

  • LG CNS

    인성면접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 3명, 지원자 : 3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인성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인성면접 - 자기소개를 시키고 자기소개서 위주로 앉은 순서대로 또는 역순으로 질문을 던진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LG CNS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IT 서비스가 무엇이라고 생각하고, 그걸 IT서비스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CNS의 스타트업 코드 몬스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알게됨 IT서비스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사람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고 그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성능과 안전성이라고 대답.
    LG CNS의 단점과 보완하기 위한 노력
    홍보가 부족한 것 같다고 함.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가장 첫 면접이라 그런지 다들 진지하고 긴장된 자세로 임하셨고 지원자들의 눈을 맞추며 고개를 끄덕여주셨습니다. 다만 다른 지원자의 답변이 조금 다른 길로 새자 표정이 좋지 않으셨지만 말을 끊지는 않으셨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생각보다 너무 긴장해서 떨었던 것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면접관분들께서는 지원자를 떨어뜨리려고 그 자리에 계시는 것이 아니라 붙이기 위해 계시는 것이니까 그렇게 긴장하실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를 할 때 기업 조사를 통해 제가 가고 싶은 부서와 사업을 명확히 말했는데 이 부분에서 면접관 세분 모두 지원서에 체크를 하셨습니다. 기업 조사를 면밀히 해서 기업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는 것이 좋은 전략인 것 같습니다. 또한 저는 전공자이기 때문에 기술질문을 많이 받지 않을까 걱정이 돼서 기술 질문에 대한 대비를 했는데 전혀 기술질문은 여쭤보시질 않으셨습니다. 인성과 순발력을 중점으로 두고 평가하시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한 자기소개를 중심으로 면접이 진행되니 자기소개에 말한 키워드와 관련된 것들을 모조리 대비해서 면접을 이끌어 나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마지막 못다한 할말을 발언할 기회를 주시는데 이 때 자기가 하고 싶었던 열정이나 말을 미리 준비해서 면접에서 표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LG CNS

    면접관이 아무리 많은 지원자들과 만나서 개개인을 모른다고 해도, 지원자가 면접장에 들어오기 전에 자기소개서, 이력서, 필기시험 결과, 인성 검사 결과를 종합해서 이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 나름 상상하고 이미지를 그린다고 생각한다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 3명 지원자 4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역량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전공관련 지식을 물어보고 자기소개서 기반 질문으로 작성한 내용인 사실인지 확인하는 듯한 질문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자기소개서에 작성한 프로젝트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맡았고, 몇명이서 했는가?
    데이터를 학습시키는 역할과, 시뮬레이터를 제작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프로젝트는 3명이서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결과에 대한 성능을 어떻게 판단했는가?
    실제 승강기를 사용할 수 없어서 시뮬레이터를 만들었고, 가지고 있는 실제 데이터를 가지고 성능을 판단했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답변에 대해서 사실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려고 하는듯 했다. 또한, 맡은 역할을 말할 때, 개발에 대한 역할은 크지 않다고 판단하는 듯 하여 부정적으로 생각하신 것 같다. 경험에 대해 직접 개발한 경험이 중요한듯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면접관이 아무리 많은 지원자들과 만나서 개개인을 모른다고 해도, 지원자가 면접장에 들어오기 전에 자기소개서, 이력서, 필기시험 결과, 인성 검사 결과를 종합해서 이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 나름 상상하고 이미지를 그린다고 생각한다. 실제 면접에서 그런 이미지를 충분히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마이너스 요소가 되는 것 같다. 가령, 학점이 좋거나 필기시험 결과가 좋은데 전공관련 답변을 잘 못하거나, 또는 인성검사에서 굉장히 외향적이고 적극적인 사람인데 실제로는 너무나 소극적인 모습을 모인다거나.... 그래서, 내 생각에는 자신의 자료들을 종합하여 하나의 컨셉을 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물론 거짓되게는 말고 그리고 실제 같이 일할 팀장님들이 들어와서 같이 일할 사원을 뽑기 때문에 더더욱 그럴 것 같다. 확실하진 않지만 LG cns면접은 면접관이 직접 면접을 볼 지원자를 뽑고 자신의 분야와 관련있는 지원자를 본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때문에 자소서에 작성한 경험과 그 경험에 관련된 이론지식 등을 확실히 알고 가면 좋을 것이다. 마지막할말도 꼭 물어보는데, 추상적인 내용이 아닌 좀 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을 준비하는게 좋을 듯 하다. 추상적인 내용을 말하면, 일단 면접관들의 집중도가 떨어짐을 느꼈다. ++면접관이 냉소적으로 임해도 절대 주눅들지 말 것!!(면접관이 일부러 그러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훨씬 마음이 편하다^^)

  • LG CNS

    LG CNS - 정보통신.IT 면접후기
  • Q1. 면접 전 준비사항
    토론에 대해서는 토론을 위주로 준비하기 보다는 최신 시사상식과 LG cns 가 현재 하고 잇는 일에대해서 준비했습니다. 2014년에 유행한 이야기거리를 위주로 하면서 1분토론 발표가 있다고 들어서 간단하게 찬반 나눠서 준비했습니다. 인성은 따로 준비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솔직하고 제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Q2. 내가 준비(예상)한 면접 질문&답변
    지원동기,회사장단점, 나의장단점, 포부, 그외 LG cns에 관한것
    지원동기
    간단하게 현재 LG cns 가 하고 있는 사업과 제가 이 사업과 연결시켜서 할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그 두개의 관계를 연결했습니다. 세부적인 사업을 무엇을 하고 있는지는ㄴ 잘몰라서 간단하게 대답할 거리만 준비했습니다.

    회사장단점
    장점은 정말 무궁무진하게 있는거 다 가져다가 붙였고, 장점으로 회사가 극대화 성장을 할수 있는점이 무엇인지에대해 준비했고,단점은
    모든 SI에 단점을 분석해 최대한 좋은 방향이라는것만을 강조했습니다.

    나의장단점
    이건 개인적인이니 저는 저의 장점과 단점을 모두 회사성장방안과 연결하면서 준비했습니ㅏㄷ.

    포부
    힘든 SI시장에서 제가 회사의 지원으로 할수 있는게 무엇인지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그외적으로 LG cns 관한건 기업 뉴스나 사설 신문을 통해 준비했습니다.


    Q3. 실제로 나온/ 나를 당황하게 한 질문&답변
    지원동기 , 포부 , 장단점
    마지막이라 그런지 면접관님들이 힘들고 지쳤고 관심이 별로 없어보이더라고요
    그래서 3개질문만 받았습니다.

    지원동기에서 한 지원자가 파주에 대해 강력하게 의사표명을 해서 왜 파주여야 하는지에 대해 질문했네요. 이부분 파주 가고싶지 않아서 이건 준비 못해서 ㅠㅠ 그냥 파주든 어디든 상관없다고 오로지 LG cns 이어야만 하는 이유로 말을 했습니다.

    포부와 장단점은 준비한대로 말했는데 단점을 말하니까 얼굴을 찌뿌리더군요 .. 이떄 직감했습니다 ㅠㅠ

    마지막타임이라 그런가 질문이 별로 없어서 정말 좀 그랬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그런가

    토론은 학교 수학여행의 폐지론인데 저는 반대쪾이었는데 찬성쪽에 걸려서 정말 미치는줄 알았습니다.

    일단 비용문제를 거들먹여서 한거 같은데 ㅠ


    Q4.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
    면접후 아쉬웠떤점은 LG는 잘하는 사람을 뽑는게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과 대화가다 되느냐를 뽑는거 같습니다.

    직무적으로 질문이 없었던점이 매우 아쉬웠고 처음 토론이어서 자신감있게 말했는데 그겄떄문에 말을 너무 많이 한것도 있는가 싶습니다.

    노하우라하면 평범함을 요구하는거 같습니다. 일종의 말 많고 주장이 많은 사람들 보다는 잘 듣고 시키는일 잘 하는 사람들을 더 좋아하는거 같네요 ..

    그런의미에서 저와는 잘 맞지 않는 회사인거 같습니다. LG cns 준비하는 모든 분들은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