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2.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리눅스 시스템의 i-node에 대해서 설명해 보아라 파일타입부터 시작하여 사용자 그룹 기타사용자의 읽기 쓰기 접근실행 권한에 관한 정보가 나타나는 테이블입니다. 이런식으로 설명 공모전에서 수상한 회사의 특채에는 지원하지 않았는가 sk c&c에 지원은 하였지만, 서류전형에서 떨어졌고, 일반공채 외에 특별채용은 없었습니다.
Q3.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꼬리물기식으로 기술적인 측면에서 밑바닥까지 까 내리는 분위기였음, 전형적 압박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Q4. 다른 지원자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3:1 면접으로 면접자가 저 혼자였습니다. 3:1 면접으로 면접자가 저 혼자였습니다. 3:1 면접으로 면접자가 저 혼자였습니다. 3:1 면접으로 면접자가 저 혼자였습니다. 3:1 면접으로 면접자가 저 혼자였습니다. 3:1 면접으로 면접자가 저 혼자였습니다.
Q5. 타 지원자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3:1 면접으로 면접자가 저 혼자였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답변할 내용이 없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네이버 계열사 임원면접은 다양한 방법으로 압박면접을 진행함을 느꼈습니다. 학교도 까 내리고, 자격증도 까내리고, 그냥 모든걸 까 내리더라구요
아무리 답변을 잘 하더라도, 실무팀 팀장이 바로 반격을 해오기 때문에 그냥 무방비 상태라고 봐도 좋을거같습니다.
하물며 토익스피킹 성적으로도 까 내리려고 하였는데, 이공계표준이상은 되는거 같다는 답변에 면접관 모두 웃기는 했지만, 다시 압박면접이 쭉 진행되었고, 편입을 왜 하였는지부터 시작하여 원래 목표했던 학교, 또 자신이 합격한 학교가 몇번째 순위의 학교였는지, 현재의 학교에만족하는지 등에 대한 인성적 측면에 질문도 있었습니다. 현재 희망하는 연봉이 얼마인지에 대한 질문도 있었으나, 신입이기에 바라는 연봉없이 일 할수 있는 기회만 주셔도 정말 감사할거같다는 식의 답변을 하였습니다. 1차 실무 기술면접 합격이 매우 어려운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100명이 1차 기술면접에 도전했다면 그중 10%미만만 임원면접에 도달가능한거 같습니다. 학벌은 크게 중요사항이 아닌거같고, 기술력과 잠재성을 보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