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하나의 면접형태로 코오롱 호텔계열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전원 면접에 응시할 수 있어서 지원자가 많았습니다.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이거 하나는 내가 영업 직무에 남들보다 좋다?? 이거 어필해보세요. 남들보다 더 성실하고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사람이다라고 어필함. 혹시 본인의 꿈이 뭐에요?? 직무 그런걸 떠나서 부모님에게 떳떳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라는 감성어필 식으로 대답.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다대다 면접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논스톱으로 진행되어서 한창 피곤했을텐데 그래도 잘 들어주시고 호의적인 면접분위기였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매우 편안한 분위기에 그리고 엄청 쉬운 난이도의 질문들이었습니다. 전혀 변별력 없는 질문들로 구성되어서 도대체 지원자들의 뭘 보고 평가하려는걸까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또한 영업 직무에 지원했을 때 지원자들이 60명 정도 되었습니다. 그 이전 단계 ai검사에서 전혀 거르지 않은 상태에서 오프라인 면접이 진행되었기에 그랬던거 같고 아마 5~6명 뽑을걸 예상해보면 경쟁률은 10대1 정도였떤거 같네요.
같이 면접에 참여한 분 중 면접이 처음이고 자유의상이라 본인 평상복으로 응시하셨던 남자 분이 참 기억에 남습니다. 시원털털하고 쿨한 모습에 구수한 사투리 억양에 면접관 분한테 오히려 강한 인상을 남기셨을거 같은데 오히려 이 분이 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
기업조사도 다양하게 해서 갔는데 질문들 대다수가 인성면접이라 이걸 뭐 어찌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마지막에 했던 질문에 임팩트 있는 답변을 해야했었는데 그게 좀 아쉽네요... '영업 직무에서 이것만은 나의 차별점이다??' 여기서 직무관련 대답을 했어야했는데...
제 기억으론 제 자소서가 겁나 못썼는데 서류합격한걸보면 음... 뭐랄까 영어성적으로 서류를 거른 느낌이 들긴했습니다. 같은 조에 참여한 지원자들이 다들 영어성적은 좋았던거 같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