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솔루션 1:1 문의하기

이름

소속

이메일

@

연락처

문의내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① 수집 이용목적 : 서비스 문의사항 안내를 위함
② 수집 항목 : 이름, 연락처, e-mail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신청 후 1년까지
④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응대지원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3건

  • 유라코퍼레이션

    유라코퍼레이션 - 회로설계 면접후기
  • 2차 최종면접 후기 입니다.

    5:5 면접이지만 응시자 한명이 불응시하였습니다.

     

    1차와는 다르게 개별질문 개별 답변이며, 답변 순서도 제각각 이었습니다.

     

    이하 내용은 전체 질문이되 답변은 저에게 물은것만 하겠습니다.

     

    -(공통질문) 학부시절 가장 관심있었던 과목이 무엇인가? 그것과 연관하여 1분간 자기소개 해보라

    저는 전기설비의 설계및 시공 과목을 가장 관심있게 수강했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전공과목과 달리 실제로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전기에 대해서 배웠고 이는 실제적이고 실무적인 저의 성격과 잘 맞았기 때문입니다.

     

    -중국어, 영어를 잘하는 것 같은데???

    -(인턴경험에 대해서 많이 물어봤습니다)

    -설계프로젝트, 팀프로젝트를 수행했는데 자세히 얘기해봐라, 거기서 너가 한일은 뭐냐?

    -무슨무슨 프로그램 사용할줄 아느냐?

    -시공에 관심이 있으면 건설회사에 가고 싶은것 아니냐? 자동차 회사는다를 텐데? 공부하고 있는 기사자격증이 있나?(전기공사기사)

    기사 따면 건설사로 이직하는것 아닌가?

    건설회사도 좋지만 결국 차내 전기시스템은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차내부품도 제가 실제로 볼수 있고 경험할수 있기에 제가 관심을 둘수 있습니다. 건설회사의 경우 현장을 따라서 이동해야하는것 때문에 기피하고 있습니다.

    -전기과면 강전쪽아닌가?? 전력관련 과목이나 회로과목 또는 전자과목 들은것 있나? PCB 만들수 있나?

    전력시스템과목을 수강했으며 회로이론과 전자회로 과목을수강했습니다. 전자회로 과목은 다이오드 트랜지스터등 기본적인 반도체 회로에 대한 이론을 공부하는 과목입니다. 회로이론의 경우 교류회로 해석과, 스위칭 되었을때 과도특성등을 배웠습니다. 이는 라플라스 트랜스폼등을 통해 해석합니다. 피씨비 회로는 만들어 보지 못했습니다.

  • 유라코퍼레이션

    유라코퍼레이션 - 회로설계 면접후기
  • 1차 면접입니다. 면접관 3분 면접자 5명이 들어갔고 공통질문으로만 진행됐습니다.

    한번은 이쪽긑에서 저쪽끝 순서로, 또다른때는 반대순서로 답변합니다.

    질문에 있어서 짧게, 또는 시간을 주시며 질문을 함으로 시간에 맞추는 연습이 필요할 듯합니다.

    면접 진행상황을 녹음하였기 때문에 질문내용은 정확합니다. 답변은 다소 부정확 할수 있지만 대충 맥락은 동일합니다

    1차면접 합격하였고 2차 최종면접 응시했으며

    이하 내용은 모든이들에게 공통질문이지만 답변엔 제 개인 것만 적었습니다

     

    -자기소개,, (30초간) 

    청춘예찬, 열정예찬, 긍정예찬

    안녕하십니까 전기전공 지원자 OOO입니다.

    저는 4년간의 동아리 활동과 함께사는 훈련을 통해 팀웍과, 대화를 통해 문제해결능력을 길렀습니다.

    또한 긍정적인 부모님 밑에서 긍정적인 성격을 물려받았습니다.

    제가가진 팀웍, 문제해결능력, 긍정의 힘을 발휘해 유라코퍼레이션의

    글로벌 탑 eeds 메이커 비전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유라코퍼레이션에 대해서 알고 있는 내용,, (1분 이내로)

    현대 기아차의 1차협력사로 와이어링 하네스와 점화플러그, 스틱코일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국내외 26000여명의 임직원이 매출 2조원을 올리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자동차산업 성장과 그 맥락을 같이합니다. 글로벌 탑 이이디에스 메이커라는 비전을 가지고 품질경영과 친환경 부품 설계에 강점과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등등

     

    -사회생활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유형의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의사소통이 잘 안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사람들을 개선할 수 있게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해야 한다면 어떤 것을 하겠는가?

    저라면 합숙훈련을 진행하겠습니다. 늘 일하던 장소를 떠나서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서로 관계맺게하고

    업무가 아닌 공통의 미션을 줌으로써 서로 협력하게 함으로 팀웍을 기르고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있게 사용할 수 있는 설계 tool?? 그것으로 만들어 본 것은? 

    저는 사용할수 있는 설계툴은 현재 없습니다. 하지만 입사후 사용하는 툴이 무엇인지 알고나서

    열심히 배워 제몫을 할 수 있는 설계자가 되겠습니다.

     

    -가지고 있는 전산 능력을 가지고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30초간)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은 없지만 할수 있다면 점차 전기화되어지고 융합화 스마트화 되어가는 자동차내에

    안정적인 전기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습니다.

     

     

    -와이어링 하네스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 구성부품에 대해 알고 있는 것 (30초간)

    와이어링 하네스는 차내에서 생산된 전력과 신호를 각 부분별로 송전, 송신 하는 전선입니다.

    구성부품으로는 와이어링 하네스, 터미널, 플러그 등이 있습니다

  • 유라코퍼레이션

    유라코퍼레이션 - 회로설계 면접후기
  • 1차면접과 2차면접을 봤습니다.

    1차면접은 11일 2차면접은 오늘인 22일 봤습니다.

    둘다 합격 발표후 4일 정도 시간이 있은후 바로 면접이오니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장소는 유라 판교 알앤디 쎈터로 지은지 얼마 되지 않아서 깨끗하나 처음 갈때는 주변의 건물들과 너무 똑같이 생겨서

    찾기 어려울수 있으므로 시간에 미리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층 로비에서 면접 대기를 하다가 호명하면 면접장 바로 앞에서 두개의 테이블에 2조가 대기합니다.

    면접장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1차면접은 130명정도 응시했고 이는 경력과 신입을 포함한 숫자입니다

    2차면접은 80명정도 응시했고 이 또한 경력 신입 포함입니다.

    2차면접때 경쟁률은 2:1정도라고 하셧씁니다

     

    1차면접은 인사담당자 한분 실무자 2분 총 세분이 면접을 진행하고

    2차면접(최종면접)은 인사1 임원급4명(부사장님포함) 입니다.

     

    그리고 특이사항은 영어면접이 없어진대신 2차면접시 시간에 맞춰오면 면접 보기 전에

    고사장으로 이동해 싸트 비슷한 직무적성검사를 봅니다 40분 60문제 였던것 같습니다.

    시간이 넉넉하진않았고 언어 수리 추리 상식 이었습니다. 이것으로 점수화 시키진 않지만

    면접 참고용이라고 하셨습니다. 과하게 못보면 탈락할 듯 합니다.

     

    1차는 면접비 2만원 2차는 면접비 없었습니다.

     

    최종합격은 11월 초에 나며 11월 11일 1차입사와 12월 초 2차입사가 있다고 합니다.

1